[한국조경신문 배석희 기자] 농촌진흥청이 행복한 농업·농촌 만들기 위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18년 국민 공무원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농업과 농촌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농식품분야 일자리 창출 관련 제안 식량의 안정적 생산 관련 제안 농업의 첨단 융복합 산업 및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을 위한 제안 국민 건강을 위한 친환경 생태농업 관련 제안 농산물 경쟁력 및 수출 지원 관련 제안 그 밖에 농산업 육성 등 농업 발전을 위한 제안 등 6개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나 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518일까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이나 방문, 팩스 접수도 가능하다.

올해에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응모할 수 있도록 서류 제출 창구를 일원화 및 간소화시켜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국민제안과 공무원제안으로 구분해 최우수상 각 1점에 상금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이외에 우수상(상금 70만원) 1, 장려상(상금 50만원) 2·3점 등 총 9점을 시상한다. 국민제안의 경우 격려상(5만원 상당 상품권) 20점을 추가로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자는 6월 말에 발표하며,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 경진대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진흥청 혁신행정법무담당관실(063-238-045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