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아트디자인센터(대표 강형대)는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모토로 환경문화를 이어가는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연과 인간이 하나 되는 커뮤니티 공간을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공간 창출과 미래 환경을 고려한 초록빛 자연테마로 만들어가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연지 근린공원 도시소생태계 조성사업 국제 현상공모(2014)를 비롯해 의정부와 위례, 대구 등 지명현상, 전농11구역 롯데캐슬 아파트 환경색채디자인, 세종시 복합편의시설 건립사업 제2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여기에 기존의 조경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특화공간을 제시하고 있다.

휴게시설물의 경우 다양한 콘셉트의 휴게시설물 디자인을 추구하고 친환경적 소재 사용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쉼의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

놀이시설물 디자인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적인 시설 디자인으로 안전하고 흥미와 재미를 배가시키기 위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

 

롯데속초 리조트 현장 시설물 : 리조트 전역에 들어가는 시설물들은(조형물, 벤치, 조형파고라, 쓰레기보관함, 조형쉘터, 보행등, 조형게이트등) 리조트 분위기에 맞게 깔끔한 분위기로 디자인됐다.

 

리틀뮤지엄 :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집 앞에 설치해 어린집에서 만들어진 아이들의 작품들을 단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 공간의 시설물이다.

 

키즈 스테이션 : 놀이터에서 사용하는 로비니아 목재를 활용한 내부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즐길 수 있게 해 키즈 스테이션을 벗어나지 않고 차량을 기다릴 수 있게 표현됐다.

입구에 에어커튼과 미세먼지 알림 시스템을 적용해 아이들이 깨끗한 공간에서 차량을 기다릴 수 있는 환경을 생각한 기능적인 측면이 돋보인다.

 

2017 롯데건설 휴게시설물 공모 당선 디자인 : 하이테크와 자연요소들과의 조화를 통해 섬세함을 전달하는 휴식 공간 디자인이다.

 

LH 특화놀이터 현상공모 당선안_무장애놀이시설분야 : 누구든지 동등한, 모두에게 편안한, 일상 속 설치미술을 키워드로 ‘같음’을 뜻하는 ‘equl’이라는 단어의 발음과 닮은 음으로 사람의 생김새를 뜻하는 ‘꼴’을 모티브로 모두가 다르나 다름이 느껴지지 않는, 같지만 다양성이 함께 공존하는 것을 이해하는 놀이공간으로 구성됐다.

 

LH 특화놀이터 현상공모 당선안_숲놀이시설분야 :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가족과 함께하는 풍요로움을 이야기와 감성이 있는 특별함을 담은-하늘 품 누리 숲이다.

버섯, 도토리, 나무, 솔방울 요정들과 함께 진정한 숲의 보물이 무엇인지 찾아 떠나는 여행

동화적인 요소가 더해진 공간연출과 자연 속 다양한 활동을 유도하고 배움과 체험을 통한 창조적인 놀이공간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