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경신문 배석희 기자] 수원시와 산림청이 도시숲 효과를 알리고, 국민적 도시녹화운동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2018 도시숲 사랑 달팽이 마라톤’ 행사를 다음달 14일 오전 8시 광교호수공원에서 실시한다.

3000여 명이 참여할 이번 행사는 도시숲의 다양한 효과를 알리고, 국민적 도시녹화운동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해 광교호수공원 원천호수 수변산책로를 한바퀴 걸으며, 도시숲에 대한 이해와 소중함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도시숲 사랑 달팽이 마라톤 대회’는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걷기행사, 문화공연, 경품추첨 이벤트 순으로 진행되며, 걷기행사를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4월 14일 8시30분부터 현장 접수하며,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마라톤 코스는 광교호수공원 재미난밭을 출발하여 수변산책로를 따라 원천호수를 한바퀴 돌아 다시 재미난밭으로 도착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과 함께 도시숲 사랑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도시민들에게 숲에 대한 중요성과 산 사랑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과 미세먼지 방지에 온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사항은 산림청 도시숲경관과(042-481-4224~5) 또는 수원시 공원관리과(031-228-4187)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