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로버스킹공연

서울시는 봄을 맞이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로 퍼레이드축제 vol.1. 봄나팔 대행진’을 오는 24일, ‘서울로 버스킹 봄파티’를 4월7일에 개최하고, 이를 주체적으로 주도할 시민들을 분야별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시민퍼레이드단’, ‘서울로버스커즈’, ‘축제청년봉사단’ 3개분야이며 서울로 7017 홈페이지(http://seoullo7017.seoul.go.kr)를 통해 순차적으로 모집한다.

우선 서울로 7017 퍼레이드 축제의 시작, 봄나팔 대행진을 함께할 ▲시민퍼레이드단 70인은 오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흥겹게 리듬을 타며 퍼레이드 공연에 참가할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 동행이 필요하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며(http://naver.me/G8a7TcAY), 모집발표는 3월 22일 서울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4월7일 개최하는 ▲서울로버스킹 봄파티의 버스커스 시민아티스트 40팀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울로에서 무대를 꾸미고 싶은 시민아티스트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공연장르는 음악, 극, 퍼포먼스‧무용, 시각‧체험, 기타로 신청할 수 있다. 한 장소에 한 팀 당 30분 정도, 총 40팀의 릴레이 공연이 펼쳐진다.

서울로 버스킹 봄파티에서는 팁박스 및 음반판매 허용, 기본 음향(엠프, 스피커)을 제공하며 서울로 7017 홈페이지에 서울로버스커즈를 소개하는 페이지도 마련된다.

참가신청접수는 서울로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pinksun00@seoul.go.kr)로 제출 하면 된다. 이번에 모집된 서울로버스커즈는 ‘2018서울로버스커즈’로 활동할 수 있는 허가증을 발급하며, 서울로에 조성된 버스킹프리존에서 자유롭게 공연이 가능하다.

올해 서울로에서 진행되는 모든 축제를 봉사활동으로 함께 이끌어 갈 ▲서울로축제청년봉사단 30인은 오는 3월18일까지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 만 39세 미만 서울시 거주자 중, 축제 진행에 흥미가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된 30인의 청년봉사단은 서울로에서 진행되는 모든 축제의 진행업무(홍보, 안전요원, 행사운영, 프로그램진행 등)를 맡게 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12월 22일까지이며 예정된 축제의 과반수 이상을 참여하면 서울로축제청년봉사단 활동인증서를 수여하고 활동우수자에겐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참가신청접수는 서울로 홈페이지에서 관련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pinksun00@seoul.go.kr)로 제출 하면 된다.

그밖의 모집 및 축제의 자세한 사항은 서울로 홈페이지(http://seoullo7017.seoul.go.kr)를 참조하면 된다.

이수연 서울시 서울로운영단장은 “서울로 7017은 개장 이후 공간유지관리, 시민참여프로그램 운영 등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해왔다”며 “2018년에는 재능 있는 시민들이 주도하는 축제운영으로 세계적인 문화관광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