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이하 고도넷)가 ‘2018년 제9기 고양도시농부학교’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고양도시농부학교’는 단순히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의 기쁨을 경험하고, 생태적 삶의 가치를 이해하며 실천하기 위해 해마다 시행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생태적이고 유기적인 농사로 수확한 작물로 밥상을 차리고 싶은 사람, 귀촌 및 귀농을 꿈꾸는 사람, 아이에게 흙을 밟게 하고 먹거리의 소중함을 교육하고 싶은 사람,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위한 기초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강의는 4월 3일부터 6월 23일까지 화요일과 토요일에 총 28강을 진행하며, 교육은 이론강좌 24시간, 실습강좌 20시간, 현장학습 14시간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장소는 고도넷 실내교육장 및 교육농장 등이다.

신청은 4월 3일까지 고도넷 네이버 카페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odonet@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으로 35명 내외이며, 수강료는 20만 원이다. 다만, 고도넷 후원회원은 16만 원이다.

한편,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는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2018 시농제’를 오는 17일 오전 10시 일산 구산동에 있는 고도넷 본부농장에서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길놀이 및 지신밝기, 소원지 쓰기, 시농제, 씨앗나눔, 오이모종 만들기, 막걸리와 먹거리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도넷 카페(cafe.naver.com/godonet)에서 확인하면 된다.

▲ 고양도시농부학교
▲ 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 '2018 시농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