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사)푸르네정원문화센터(대표 이성현)가 2018 ‘12기 푸르네놀이정원사(정원놀이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및  '푸르네가든볼런티어'를 모집한다.

'푸르네놀이정원사'는 정원을 토대로 놀이와 교육을 접목해 통합놀이교육을 지향하며,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정원놀이 강사로, 본 양성과정은 정원놀이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강의는 오는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총 8일(8강), 40시간동안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25명 이내며, 교육비는 38만 원, 교육장소는 서울숲 커뮤니티센터 2층이다.

정원을 통한 봉사 활동을 함께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푸르네가든볼런티어'도 모집한다. 직업, 연령, 사는 곳, 성별 상관없이 정원을 아끼고, 가드닝 활동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푸르네놀이정원사 양성과정 및 가든볼런티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푸르네정원문화센터(010-6479-2726)로 한다.

한편 푸르네놀이정원사 양성과정을 이수하면 지역유치원, 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정원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푸르네놀이정원사는 푸르네정원문화센터에서 비공인 민간자격으로 등록, 발급하며, 검정료는 10만 원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