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가 창작간판 디자인과 공공시설물 디자인 발굴을 위해 ‘제9회 예쁜간판·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특색있는 거리 조성을 통해 도시경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특히, 각 가게마다 다양한 콘셉트와 테마를 통해 시민이 이해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공공시설물 공모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도로변 공공시설물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어린이를 비롯해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의 유무에도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 및 사용 환경을 만드는 ‘유니버설 디자인’이어야 한다.

작품 접수는 오는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파주시 누리집(www.paju.go.kr)에서 하면 된다. 심사는 7월에 진행하며, 수상작은 8월 중에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점에 각 200만 원, 최우수상 1점 각 100만 원, 우수상 2점 각 50만 원, 장려상 5점 각 20만 원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총 18점에 100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파주시 관계자는 “수상작품은 파주시 간판개선사업 및 어린이 안심 통학로의 안전 관련 공공시설물 설치 사업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공모전 작품집 제작 및 전시회 개최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