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임인수 소장)는 지구온난화 및 도시열섬화 현상으로 최근 그 역할이 중요해진 가로수에 대해 시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수원의 가로수 이야기’ 책자를 발간했다.

총 180쪽 분량의 수원의 가로수 이야기의 주요내용으로는 가로수 사계절의 모습, 가로수길 10선, 수원의 옛 가로수 이야기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가로수와 관련된 수필, 문화, 역사 등 다양한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

도시녹지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뿐 만 아니라 일반시민들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제작해 가로수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시는 이번 책자를 위해 지난 2015년 수원시 사진동호회와 업무협약을 맺어 3년 동안 사진작가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사진자료를 받아 책자에 활용해 시민참여형 정책의 결과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책자는 관내 구청은 물론, 전국 광역시 및 도에 배포해, 가로수에 대한 조성·관리 사항을 공유할 방침이다.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 가로수 담당자는 “이번 수원시 가로수 이야기 발간으로 수원시의 가로수 역사를 기록하는것”이라며, “수원의 가로수 이야기 책자를 통해 시민들이 친근하게 가로수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