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개발사업 및 택지개발사업(2단계) 조경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공모’를 시행한다.

이번 설계공모는 고덕 국제화계획지구를 자연 속의 국제 커뮤니티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에 있다. 특히 고덕지구(2단계)는 중앙공원(함박산)이 중심에  있어 고덕신도시의 녹지네트워크의 허브 구실과 서정리천 수변공원을 블루네트워크를 수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안전특화가로 및 국제테마가로 계획  등 지역특성을 고려한 콘셉트와 지구특과계획을 반영한 국제업무 신도시의 성공적인 조경설계 모델을 구현하고자 마련했다.

대상지는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장당동, 고덕면 일원으로 조경 면적은 102만5949㎡ 규모이며, 추정공사비는 893억 원 이하다.

응모 자격은 엔지니어링법에 의한 건설부문(조경) 엔지니어링업체나 기술사법에 의한 조경기술사사무소면 가능하다. 다만 LH가 올해 시행한 조경설계공모에 1건 이상 당선한 업체는 응모할 수 없다.

응모 신청서 접수는 내년 1월 3일부터 9일까지이며, 현장설명회는 내년 1월 8일 LH 본사에서 진행한다. 작품은 내년 2월 13일 오후 5시까지 LH본사 도시경관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최우수작 1점에 실시설계권을 주고, 우수작(1점)과 장려작(1점)은 상금 1000만 원~2500만 원을 각각 준다.

자세한 내용은 LH 설계용역업무 지원시스템(http://cotis.lh.or.kr)에서 확인 하거나 LH 도시경관단(055-922-3574~78)으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