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도시재생 뉴딜 코디네이터·현장활동가 교육’ 시행
부산시, ‘도시재생 뉴딜 코디네이터·현장활동가 교육’ 시행
  • 배석희 기자
  • 승인 2017.11.07
  • 호수 4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명 대상 13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42시간 진행

부산시가 도시재생 지역역량강화 및 사업추진기반 구축을 위해 ‘도시재생 뉴딜 코디네이터·현장활동가 양성 교육’을 시행한다.

부산시와 (재)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국정과제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맞춰, 코디네이터·마을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의 수요증가에 맞춰 교육을 통한 정책방향 공유 및 전문가 양성 확대를 위해 국토부 예산을 지원받아 전국적으로 시행한다.

부산의 경우 2017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역량강화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부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지자체공무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중간지원조직 근무자, 마을활동가, 도시재생 관심자 등 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2권역 팀으로 구분하여 오는 13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42시간 진행한다.

‘도시재생 뉴딜 코디네이터·현장활동가 양성 교육’은 ▲도시재생 뉴딜의 개념 ▲건축 및 단지계획 ▲젠트리피케이션 대응 ▲일자리 창출 ▲도시경쟁력 향상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 ▲현장조사 등 7개 분야로 구성된다.수강생에게는 국토교통부에서 교육비를 모두 지원하고, 출석률 70% 이상의 수강생은 국토부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준다. 또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교육 수강생 DB에 등재돼 향후 이력관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지자체 공무원, 총괄코디네이터, 현장활동가의 전문성과 함께 지역 주민의 적극적 참여가 핵심요소이다”며 이번 양성교육을 통해 “도시재생의 소중한 인적자원 확보와 사업추진 기반을 구축하여, 도시재생을 추진하는데 있어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석희 기자
배석희 기자 bsh4184@latimes.kr 배석희 기자님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