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2017 산림 일자리 공모전을 통해 국민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꾀할 계획이다. 산림청은 국민에게 다양한 산림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7 산림일자리+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9월 29일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한다. 공모 분야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산림일자리 아이디어 부문과 기업·지자체·공공기관 등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우수사례 부문이다.

이번 공모는 ‘숲에서 만날 내일(Tomorrow)! 숲에서 만난 내 일(My Job)’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산림일자리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세부 주제는 ①마을산의 가치 재발견(국,공유림) ②내 산의 잠재력 활용(사유림) ③산림자원의 활용 ④산림과 사회적경제의 콜라보레이션 ⑤청년·숲에서의 일자리 ⑥자율주제 여섯가지다.

산림일자리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지속가능한 산림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특색 있는 일자리를 창출한 사례를 선정하며 개인·단체·지자체·공공기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수상작은 전문성, 창의성,사업성, 지속가능성, 연계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와 발표 평가를 거쳐 각 분야별로 산림청장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2점 등 8점을 선정한다.

한국임업진흥원에서는 선정된 아이디어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파급효과와 실현 가능성을 고려해 창업과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산림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새 정부 정책에 맞춰 다양한 산림분야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자리를 지속 발굴하고 일자리 성공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접수 기간은 27일까지로, 한국임업진흥원(www.kofpi.or.kr) 또는 공모전 누리집(www.tf.co.kr/kofpi/contes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