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22층 회의실에서 2017부산정원박람회 자문위원 보고 및 회의가 이루어졌다. 2017부산정원박람회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사)부산조경협회와 (주)아이컨벤션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이서하 (주)아이컨벤션 대표, 백재봉 부산대 교수, 배숙현 동래원예고 교사, 현성덕 백스코 차장, 백무현 부산시 산림녹지과장, 송유경 (사)한국조경사회부산시회장 , 정대헌 (주)한국조경신문 대표, 신수안 경남정보대 교수, 안철수 부산시 도시녹화팀장 총 9명의 자문위원이 참석했다.

회의는 행사프로그램과 진행준비, 및 홍보와 예산관리까지 종합적인 내용보고가 이루어졌으며 행사로 잘 치러질 수 있도록 각 진행 팀이 고민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의견교환이 여러 차례 이루어졌다. 시민참가를 많이 유치해야 하는 과제가 큰 안건이라는 것에 대해서는 모두가 동의하고 방법을 강구하는 진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부산정원박람회가 오는 10월 18일 부산시민공원에서 개막하여 22일까지 5일간 펼쳐진다. 2017부산정원박람회(2017Busan Garden Expo)에서는 정원조경산업 전반의 최신 흐름을 살펴볼 수 있고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7부산정원박람회는 참여업체와 관람객간의 상호활동을 통해 정원조경산업을 활성화하고 전문성을 갖추고 다양하고 품격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참여자 모두에게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에서는 최초로 야외 시민공원에서 개최되는 만큼 부산시에서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자치정원조성 12개소, 초화 15만본으로 꽃길조성,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전시물을 준비 성공적으로 행사를 치르겠다고 전했다.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공원녹지를 통한 생태복지 조성에 대한 공무원 세미나 및 기업스피치가 부대행사로 열리며 졸업작품전, 손바닥정원경진대회, 사진전, 꽃차 토우 시연 및 체험, 나무아래이야기보따리 등의 다양한 체험전과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2017부산정원박람회(www.busangardenexpo.com)’ 참가희망업체는 홈페이지 혹은 박람회 사무국 ㈜아이컨벤션(051-751-2021)을 통해 오는 9월 1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