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가 2017년 하반기에 조경직 10명을 포함해 총 330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이다. 모집 분야는 조경을 비롯해 행정, 토목, 도시계획, 건축, 기계 및 전기 등이다.

새정부 ‘일자리 중심 경제’ 정책 방향에 호응하고 공적임대주택 확대, 도시재생 뉴딜, 스마트시티 조성 등 LH에게 주어진 공적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으로 진행하며 NCS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심층 검증하여 ‘일 잘하는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서류 접수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이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12월 2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필기시험은 11월 16일 진행하며, 실무면접과 인성면접을 거쳐 12월 1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번 채용에서 LH는 정부의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서류, 면접 등 채용전형에서 한층 더 강화된 블라인드 채용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공정하고 평등한 신입직원 채용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입사지원서에는 사진, 학력, 출신지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아야 하며 입사지원서 작성 때에도 학교나 출신지 등을 특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블라인드 채용프로세스로 진행하는 만큼 서류전형에서도 자기소개서가 결정적인 판단기준이 된다. 자기소개서 작성은 공고된 직무기술서를 꼼꼼히 살핀 후 지원할 업무별 키워드를 숙지하고 지원자의 경험이나 경력과 연계하여 입사 후 LH에 기여할 바를 명확히 표현해야 한다.

필기시험은 모집 분야별로 40배수 안팎의 인원을 선정하는데 모집 분야별 지원자가 모집 인원의 40배수 이내일 경우 해당 모집 분야 지원자 전원에게 필기시험 응시 기회를 주고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직무수행능력평가, 인성검사등을 실시한다.

면접전형은 실무PT면접, 인성면접으로 진행하며 면접전문가인 외부위원과 공사  내부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지원자들 개인의 인성과 역량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형단계별 평가방법 및 기준, 모집 분야별 인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H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콜센터(1644-9833)에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