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가 주관

선인장의 아름다움 뿐 아니라 이로운 특성이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요즘, 그런 트렌드에 걸맞은 선인장 축제가 코엑스 동문로비에서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선인장과 함께 하는 행복한 나들이’를 주제로 내걸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희귀하고 다양한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선보인다. 선인장페스티벌은 지난해에도 서울 코엑스에서 열려 11만8000명이 관람한 인기를 올해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관전 포인트로 어떤 코너가 있는지 살펴보면 ▲가정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희귀한 선인장과 다육식물 ▲누구나 만들어 볼 수 있는 선인장 다육식물 모둠작품 ▲다육식물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에케베리아 특별전 ▲선인장을 이용한 실내 인테리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신품종과 신상품 ▲선인장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와 아이디어 소품 등이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선인장과 다육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선인장페스티벌이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페스티벌이 침체된 국내 화훼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사막에서 볼 수 있는 대형 선인장과 알록달록한 비모란 선인장을 이용한 선인장 정원 등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흔치 않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 밖에 선인장과 다육식물 구입은 물론, 다육식물 모둠화분 심어보기 체험행사도 준비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이며, 관람료는 없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031-229-6177∼8)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