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홍천 배바위카누마을에서 즐기는 카누 투어 <사진제공 한국농어촌공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농촌관광지 및 일반관광 자원을 연계한 농촌여행코스를 발굴하기 위해 ‘계절·테마별 농촌여행코스 기획 공모전’을 연다.

농림부는 국내 농촌여행의 활성화와 농촌지역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2016년부터 매달 계절·테마에 적합한 농촌여행코스를 선정·홍보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개별화·고급화를 지향하는 최신 여행·소비 트렌드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농촌여행코스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시행한다.

아울러 새롭게 발굴된 여행코스는 활용도를 높여,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농촌여행지를 방문할 기회를 제공하여 농촌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4계절 테마가 있는 농촌여행지로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등 농촌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는 1인당 1점씩만 응모 가능하며, 지정된 양식에 따라 우리 농촌의 사계절에 맞는 농촌여행코스를 계절별로 1개씩 총 4개 코스로 작성하여 코스 내 방문지별 세부정보 등 소개 자료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다만 코스 구성 때 농촌체험휴양마을은 필수 방문지로 구성해야 한다.

참가접수는 오는 25일부터 9월 15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심사·평가과정을 거쳐 9월 29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작은 웰촌 누리집(www.welchon.com)에 공지할 예정이다.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본 심사는 페이스북 등 웰촌 SNS채널을 활용한 대국민 참여 심사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점에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2점 상금 각 50만 원, 우수상 3점에 상금 각 20만 원 등을 준다.

수상작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웰촌)에 게시될 예정이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웰촌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현재 웰촌에서는 누구나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나만의 농촌여행코스를 개발하고 상호 공유할 수 있도록 ‘여행코스 만들기’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 향후 수상작은 기존 코스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온라인에서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