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는 ‘2009학년도 신입생 후기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석사과정에 환경조경학과(10명), 환경계획학과에 도시 및 지역계획학전공(12명), 교통관리학전공(3명), 환경관리학전공(6명)을 모집하며, 박사과정은 환경계획학(6명), 박사협동과정에 조경학전공 2명을 각각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5월 15일(월)부터 22일(금)까지 서울대 환경대학원 홈페이지(http://gses.snu.ac.kr)를 통해서 실시하며, 접수자는 5월 25일(월)까지 지원서를 제외한 전형에 필요한 서류 중 미제출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특히, 석사과정 환경조경학과는 개인 연구성과물(작품, 논문, 기타)등을 원본과 사본 1부씩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석사과정시 입학지원서, 사진, 학사과정 전학년 성적증명서, TOEFL 성적표 원본(TOEFL성적 지원자) 등이 필요하며, 박사과정은 입학지원서, 사진, 학사과정 전학년 성적증명서, 석사 전과정 성적증명서, TOEF성적표 원본(TOEFL성적 지원자) 등을 제출하면된다.

다만, 석사과정 환경조경학과와 박사협동과정 조경학전공은 별도서식임을 확인해야 한다.

전형방법은 석사과정에 환경조경학과는 면접 및 구술고사(320점), 서류심사(80점), 영어성적(100점)을 합산하여 총점(500점) 순으로 선발하며, 박사협동과정 조경학전공은 면접 및 구술고사(300점), 서류심사(100점) 성적을 합산하여 총점(400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면접 및 구술고사는 6월 3일(수) 실시예정이며, 석사과정은 지원자가 관심주제를 선정하고 그 주제에 대한 독창적 문제의식을 10분 이내에 발표해야 한다.

박사협동과정 조경학전공 지원자는 관심주제를 선정하고, 그 주제에 대해 박사과정에서 실시한 연구계획을 10분 이내로 발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석사과정 지원시 ▲국내외 정규 학사과정을 수료하고 학사학위를 취한 한 자 또는 2009년 8월 취득예정자 ▲ TEPS 정기시험에서 모집단위별로 501점 이상 성적을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모집단위별로 정한 TOEFL 성적(CBT 193점, IBT 69점, PBT 523점)이상을 취득한 자이어야 한다.

박사과정은 ▲국내·외 정규의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2009년 8월까지 취득 예정자 ▲석사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총장이 인정한 자 ▲TEPS 정기시험에서 모집단위별로 정한 일정 점수 이상의 성적을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모집단위별로 정한 TOEFL 성적을 취득한 자<TEPS 501점, TOEFL 성적(CBT 193점, IBT 69점, PBT 523점)>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한편, 수험표 교부는 6월 2일(화) 서울대 환경대학원 행정실에서 실시하며, 합격자는 6월 19일(금) 서울대 홈페이지(http://admission.snu.ac.kr)를 통해서 발표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