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2017 조경가든대학 하반기 교육기관’을 모집한다.

조경가든대학은 녹색문화공동체 구축 및 시민참여녹화 등 정원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다.

교육기관의 자격은 경기도 내 소재한 평생교육기관, 수목원·식물원으로서 조경가든대학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할 수 있는 기관이면 된다.

또한 해당 교육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을 확보해야 하며, 개설 과목 전공분야 강사는 석사 이상 또는 자격증 보유자가 전체 강사의 30% 이상이어야 한다.

교육 내용은 정원수목의 종류와 특성 등 식물이해, 병해충 관리·전지전정·식물번식 등 수목관리, 정원설계, 실내외 정원조성 및 기타 전문분야 실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조경가든대학 하반기 교육은 8월부터 12월까지이며, 교육인원은 30명씩 8개 반에 총 240명이다. 수강생은 경기도민과 수도권 내 거주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경기도민에 한하여 총 65만 원 중 35만 원을 지원한다.

교육기관 지정신청은 진흥원 누리집(http://greencafe.gg.go.kr)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14일까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담당자 전자우편(kyr6772@gfi.or.kr),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진흥원 도시정원부(031-250-2735)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