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가 ‘설립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오는 28일 오후 3시 인천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연다.

‘도시농업 10년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나라 도시농업 운동의 지난 10년과 앞으로 10년을 위한 이야기로 꾸민다.

1부에서는 도시농업 10년을 돌아보는 시간으로 ▲10년 도시농운동의 성과와 과제(김진덕 전국도시농업시민협의회 대표) ▲서울시 도시농업의 현황과 과제(이창우 서울연구소 선임연구원) ▲농촌진흥청 도시농업연구 10년(송정섭 한국도시농업연구회장) ▲도시농부 10년의 모습들 (이강오 어린이대공원 원장) 등의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안철환 온순환협동조합 이사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이 이어진다.

2부는 도시농업 다음 10년을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강동구 도시농업의 비전과 정책, 그리고 과제 (주성호 강동구청 도시농업과) ▲인천 도시농업 발전전략을 위한 제언 (김충기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대표) 등의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토론회는 박병상 인천도시생태연구소장이 좌장으로 유제홍 인천시의원), 김동수 남구청 도시농업팀장, 신규철 인천평화복지연대 정책위원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032-442-4549)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