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017년도 체험형 청년인턴 500명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정부의 청년일자리 창출 정책에 따라 청년들에게 LH의 직무와 조직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채용 인원은 지난해보다 200명 증가했으며, 일반인턴 400명, 고졸인턴 100명 등 총 500명이다.

‘체험형 청년인턴’은 정부가 다양한 직무에 대한 역량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직장 체험 프로그램이다.

근무평가 결과 우수인턴은 향후 신입직원 채용 때 서류전형에서 우대할 예정이며, 인턴사원 업무역량과 취업능력 배양을 위해 최저교육이수제를 적용한다.

채용은 서울지역본부 등 LH 전국 14개 지역본부에서 본부별로 모집하며, 18살 이상 34살 이하 청년이라면 학력과 스펙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LH 인턴경험이 있으면 지원할 수 없으며, 채용목표제 적용으로 취업보호대상자, 장애인, 지역인재 등을 우대한다.

특히 정부정책에 따라 사진, 학력, 출신지, 신체조건 등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진행한다.

전형은 서류전형(100점), 면접전형(200점)을 통해 최종선발하며, 오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LH 누리집(www.lh.or.kr)을 통해 지원 할수 있다. 계약기간은 9월 4일부터 12월 3일까지 3개월이다.

세부 전형단계, 지역본부별 모집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LH 누리집에 게시된 채용공고문을 확인하거나 해당 지역본부로 물어보면 된다.

한편 LH는 올해 상반기에 채용형 인턴사원 212명을 채용하여 현업에 배치를 완료했으며, 채용인원의 약 10%(고졸 제외)인 17명은 체험형 청년인턴 출신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