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로 식물산책 <사진제공 (사)서울산책>

1km 정도 보행길에 50과 245종의 식물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서울로7017을 거닐다보면 이름은 알겠는데 어떤 꽃인지 궁금할 때가 많다. 특히 식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누구나 갖기 마련이다.

▲ 서울로 식물산책 : 이야기가 있는 식물도감/유경빈, 이국 지음/(사)서울산책 펴냄/212쪽/1만7500원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가이드북이 발행돼 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사)서울산책이 발행한 ‘서울로 식물산책’은 가지과인 회현동을 비롯해 회양목까지 서울로7017과 같은 가나다순 배열로 제작돼 첫 장부터 여유롭게 서울로7017 식물들을 이해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시중에는 여러 형태로 제작된 식물도감이 발행돼 있다. 그러나 기존의 도감이 식물에 대해 접근하기 어려웠던 이유는 책에서 본 식물을 실제로 찾는 게 쉽지 않았다. 식물의 잎 모양이나 생김새를 아무리 글로 설명해도 보는 것만은 못한 아쉬움도 있었다.

서울로 식물산책은 책에 나와 있는 식물을 곧바로 서울로7017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들이나 청소년들에게 식물의 이름과 유래, 꽃과 열매는 언제 볼 수 있는 지 등 각각의 식물에 대한 매력을 소개하고 있어 식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부수적으로 서울로7017을 산책하며 만날 수 있는 남대문시장과 서울스퀘어 등 주변 장소에 대한 정보도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 서울로7017 산책의 즐거움을 배가 시켜주고 있다.

‘서울로 식물산책’은 서울로7017의 공식 기념품으로 선정돼 기념품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추후 온라인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