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학회(회장 서주환)는 ‘제24회 조경디자인캠프’를 7월 10일부터 21일까지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놀이도시-공공공간의 유희적 역할’이라는 주제로 4개의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커텍스트와 이용자의 관점에서 ‘놀이’를 분석하고, 감성적이면서 의도적이고 실험적인 공간과 프로그램을 설계한다.

스튜디오별로 살펴보면 ▲스튜디오A(튜터 김준현 환경예술가) ‘동네에서 놀기-주거 밀집지역에서의 휴식과 놀이’ ▲스튜디오B(튜터 박진형 간삼건축 ) ‘자투리땅에서 놀기-버려지고 소외된 공간의 재생’ ▲스튜디오C(튜터 이호영 HLD 소장) ‘일터에서 놀기-공개공지 등의 업무지역에서의 유희 ▲스튜디어D(튜터 이상수 studio101 이사) ’광장에서 놀기-시위를 계기로 탄생한 놀이문화‘ 등이다.

캠프는 7월 10일 오후 1시부터 오리엔테이션과 입학식을 시작으로 5개의 특강과 스튜디오로 진행하며,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작품 발표 시간을 갖는다.

참가 대상은 조경학과 및 관련 학과 학부생과 대학원생 등이며, 모집인원은 40~50명이다. 신청은 26일까지 학회 전자우편(kila96@cho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30만 원이며, 숙박비는 개별 부담이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조경학회 누리집(www.kila.or.kr)을 참조하거나 학회 사무국(02-565-2055)으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