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최하는 행정중심복합도시 착공 10돌 기념 ‘지속가능한 공원녹지체계 개발을 위한 심포지엄’이 오는 6월 1일 오후 2시 세종시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문화관람실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행복도시 공원조성의 현 단계를 진단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실효성 있는 공원녹지체계 운영 모형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토론회는 다양한 공원운영 방식과 이슈에 대한 실천사례 발표와 토크쇼 방식의 지정토론 그리고 종합토론 방식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순서로 ‘행정중심복합도시 공원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정욱주 서울대 교수, 김영민 서울시립대 교수, 조동길 넥서스환경디자인연구원 대표가 발표와 토론을 한다.

이어 이무용 전남대 교수와 김아연 서울시립대 교수가 ‘공원과 도시 브랜딩 : 문화로 장소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발표하고, ‘새로운 민관 파트너십과 창의 행정의 힘 : 서울로 7017 경험의 공유’를 주제로 온수진 서울시 조경과 주무관과 민성훈 수원대 교수가 각각 발표와 토론을 한다.

마지막으로 ’행복도시 맞춤형 공원녹지체계를 위한 제도적 개선방향 : 일본 국영공원 사례로 본 국가공원의 본질과 현실과제‘에 대해 손용훈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가 발표하고, 이민우 공주대 교수가 토론자로 나선다.

이어 성종상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발제자와 토론자가 참여하는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그 밖에자세한 내용은 김아연 서울시립대 교수(02-6490-2845)에게 물어보면 된다.

▲ 포스터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