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부분 대상작 박동철 씨의 '붉은 숲' <사진제공 국토부>

국토교통부는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공모전’ 수상작 18건을 선정·발표했다.

‘국토경관헌장 제정’에 대한 국민 참여와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슬로건, UCC, 사진 등 3개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했다.

부문별 대상은 ▲슬로건 부문-‘국토를 가치있게, 국민을 행복하게, 미래를 아름답게’(김현희) ▲UCC 부문-‘바로 우리의 삶’(송은석) ▲사진부문-‘붉은 숲’(박동철) 등이 차지했다.

슬로건 부문 대상작인 ‘국토를 가치있게, 국민을 행복하게, 미래를 아름답게’라는 가치 있는 국토를 만들어 국민을 행복하게 그리고 다음 세대인 우리의 미래 세대에게 아름답게 물려주어야 할 자산임을 담고 있다.

UCC 부문 대상작인 ‘바로 우리의 삶’은 우리의 국토 경관을 보전하기 위한 국가와 국민이 지켜나가야 할 가치이자, 원칙인 국토경관헌장을 자체 제작한 곡과 함께 랩으로 표현했다.

사진 부문 대상작인 ‘붉은 숲’은 20만 그루의 메타세쿼이아가 있는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이 붉은 색으로 물드는 가을의 모습을 담았다.

시상내용은 국토부장관상 6점, 한국경관학회장상 12점을 시상하고, 총 93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에는 슬로건 475건, UCC 11건, 사진 407건 등 총 893건이 접수됐으며, 심사는 정책실무자의 1차 심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2차 심사를 거쳐 부문별 6건씩 총 1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경관법 제정 10돌인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국토경관헌장 선포식’에서 함께 진행한다.

수상작은 공모전 누리집(www.molit.go.kr/landscap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