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용조 지음/(주)한국조경신문 펴냄/2017년 2월 22일 출간/333쪽/2만5000원

NCS(국가직무능력표준)교과 중심으로 구성된 조경(산업)기사 자격시험 대비 ‘조경적산 및 실무연습’ 단행본이 출간됐다.

저자인 정용조 상명대 환경조경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어렵고 싫어하는 조경적산을 지난 25년간의 실무경험과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방법과 지금까지 축적된 자료, 강의 자료 등을 정리했다.

조경이 우리나라에서 전문영역으로 자리잡게된 이후로 조경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높아가고 있으며 사회가 발전하고 복잡·다변화되면서 조경의 영역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조경이란 학문을 접하게 되면 조경적산을 필수적으로 공부하게 된다. 조경적산은 조경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사여건과 계약내용, 시방서, 설계도면을 기초로 공사에 소요되는 재료비용 및 노동비용을 산출하는 등 합리적인 공사비를 산출하는 과정으로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할 분야이지만 조경학을 공부하는 학도들이 가장 싫어하는 과목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에 출판된 조경적산 및 실무연습은 조경학을 공부하는 조경학과 학생들과 조경을 사랑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독자, 조경기사 및 조경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 그리고 조경설계와 시공, 관리 등 조경실무에 종사하는 기술자들이 널리 이용할 수 있도록 각 공종별 이론과 다양한 실무문제들을 중심으로 구성해 조경적산의 핵심을 빨리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문의사항은 한국조경신문(02-488-2554)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