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을 사랑하고 가꾸며 만들어나가는 정원 자원 봉사활동가들 커뮤니티인 푸르네 가든볼런티어가 새해 들어 9기를 모집한다.  (사)푸르네정원문화센터가 주관·주최하는 2017 푸르네 가든볼런티어는 오는 17일까지 접수받으며, 봉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신청 방법은 이름, 소속, 휴대전화 번호, 희망 봉사기관, 신청동기를 기입해 전자우편(purunegcc@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결과는 22일 개별 연락하며, 24일 오후 7시에 오리엔테이션이 있을 예정이다. 푸르네 가든볼런티어의 정기 봉사일은 3~11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 또는 주중이며, 기관별로 정원봉사할 인원은 각각 3~5명으로 배치한다.

올해 푸르네 가든볼런티어로 참여하게 되면 분당 노인종합복지관, 성남시 율동생태학습원, 은평병원, 서울숲에 달린 여러 곳의 정원 관리를 맡는다. 그리고 실내정원, 옥상 정원, 어린이정원, 커뮤니티 가든 등의 정원관리부터 정원식재, 화단 조성까지 정원을 직접 경험하며 다양한 가드닝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 푸르네정원문화센터가 '2017 푸르네 가든볼런티어 9기'를 모집한다. 사진은 1년에 한 번 진행되는 가든볼런티어들을 위한 정원문화축제 현장이며, 지난해는 경기도 광주에 있는 너싱홈 그린힐 요양원에서 열렸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