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아트조경에서 선보이고 있는 휀치 설치 모습

에코아트조경
휀스와 벤치가 만났다 ‘휀치’

휀치는 휀스(Fence)와 벤치(Bench)의 합성어로 가로수 보호와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멀티기능을 담당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면적을 최소화하여 보행공간을 넓혀주는 효과를 보였고, 목재무늬를 사용해 주변환경과 조화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도심지 또는 공원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장식요소를 배제하고 간결하게 디자인 되었다. 무엇보다 복잡한 도심 속 보행자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수목을 보호하는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멀티 테스킹 기능이 돋보인다.

에코아트조경(주) www.에코아트조경.kr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2017년 2대 역점사업 추진 계획 발표

노영일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이사장은 국내 경제상황이 지난해 보다 악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궁극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2대 역점사업으로 공공조달시장 진출 확대와 조합원사 서비스 지원 체계 확립 등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먼저 공동상표사업 등 마케팅 강화를 통해 판로 지원의 확대는 물론 공공조달시장의 양적 질적 확대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조합원사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조합원사 중심의 서비스 지원 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협업과 협력을 통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컨트롤 타워 임무를 수행하는 기능을 강화키로 했다.

 

▲ 에넥스트 사무실 내부 전경 <사진제공:에넥스트>

에넥스트
갤러리같은 사무실 선보여

환경토탈 디자인전문그룹 에넥스트(대표 신복순)가 지난해 하반기 해운대구 시대를 마감하고 금정구 반송로 본사 사옥으로 이전한 후 갤러리 같은 사무실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에넥스트는 자율적인 분위기 속에서 선진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의 제품으로 올해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예정이다.

에넥스트 본사 사옥 : 부산시 금정구 반송로 412-1
에넥스트 www.e-next.co.kr

▲ 팀버스톤페이버(왼쪽), 트래버틴스톤페이버(오른쪽 위), 블랜딩스톤페이버(오른쪽 아래)

이노블록
스톤페이브 시리즈 3종 출시

(주)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이 트래버틴스톤페이버와 팀버스톤페이버, 블렌딩스톤페이버 등 스톤페이브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3종은 천연 재질을 인조화강석 표면에 구현하여 고급 자재 대체품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트래버틴스톤페이버는 천연석(트레버틴-석회, 퇴적암) 질감 구현으로 고급 석재 대체품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4가지 사이즈의 모듈로 패턴설계 없이 자연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팀버스톤페이버는 목재 나이테 질감 구현으로 데크 대체품으로 적용할 수 있다. 다크 우드 컬러와 블렌딩된 그레이 블랙 2가지 컬러가 출시돼 개인 주택 뿐 아니라 공원부지에도 자연적인 연출이 가능하다.

블렌딩스톤페이버는 제품 한 모듈에 10가지 사이즈가 섞인 제품으로 표면에 3가지 컬러가 블렌딩 돼 자연석 질감을 구현하고 있다. 다양한 사이즈의 조합으로 별도의 패턴없이 시공이 가능하다.

이노블록 www.inoblock.co.kr

▲ 신제품 코니스 코뮌(CORNICE COMMUNE) YP-555C

예건
신제품 Design COMMUNE(디자인 코뮌) 출시

(주)예건(대표 노영일)이 신제품 Design COMMUNE(디자인 코뮌)을 출시했다. 디자인 코뮌은 2017년 예건의 새로운 제품군이다.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다목적 대형 이벤트 공간을 말하며 대형퍼걸러를 기본으로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COMMUNE(코뮌) : [남과 친밀하게] 이야기하다, 이야기를 나누다, [자연·신 등과] 마음이 통하다, 친하게 교제하다라는 의미.

(주)예건은 1990년 창업하여 총 449건의 산업재산권을 보유한 조경시설물 전문 브랜드다. 친환경 어린이 놀이시설물 아이붐, 토탈 가드닝 솔루션 푸르너스, 빗물저장활용 솔루션, 반려동물 테마파크 왈로 등 각 분야의 전문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패밀리 브랜드도 운영하고 있다.

예건 http://www.yekun.com/

 

본 조경산업뉴스는 조경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들을 위한 지면입니다. 동정이나 인사, 신제품, 신개발 등 홍보가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news@latimes.kr로 자료를 보내주시면 게재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