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황해청)이 현덕지구에 1조7000억 원 규모의 중국기업 투자를 유치하면서 사업 진척이 본격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황해청은 지난 24일 중국 초영실업그룹과 투자유치 MOU를 맺었다. 협약식에는 전태헌 황해청장과 공재광 평택시장, 바이윈뱌오 초영실업그룹 회장, 양재완 대한민국중국성 개발(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초영실업그룹은 총 1조7209억 원을 투입해 현덕지구 내 상업지구 16만8000㎡ 부지에 호텔과 컨벤션센터, 힐링센터, 테마파크 등 복합단지를 직접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중국 서안에 본사를 두고 있는 초영실업그룹은 중국을 비롯해 홍콩과 대만, 태국, 미국, 호주 등지에 22개 자회사와 3개의 합작기업을 운영하고 4만 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총자산 300억 위안(약 5조4000억 원) 규모의 기업이다.

황해청은 이번 투자로 약 3조80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만9000여 개의 고용유발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태헌 황해청장은 “이번 투자협약은 현덕지구 지정 이후 첫 투자로 서비스 부문에 대규모 외국인 직접투자가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덕지구에 복합서비스 단지가 조성됨으로써 도내 서비스 산업 발전과 관광산업이 크게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