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는 ‘생태녹색관광 컨텐츠 국민참여 공모전’을 연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환경보전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는 시흥시의 생태녹색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활용할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 대상은 시흥시 생태녹색관광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공모이며, 공간 범위는 시흥시 생태자원으로 물왕저수지, 보통천,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시흥갯골생태공원, 월곶 포구, 배곧생명공원, 옥구공원, 오이도, 소래산, 시흥에코센터 등을 대상으로 장소지정형 혹은 장소별 연계형 등 모두 가능하다.

공모는 대학생을 포함해 전국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부와 전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부로 구분해 진행한다.

신청은 12월 4일까지 전자우편(epec@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되고, 시상식은 12월 17일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은 일반부 대상 1명에 50만 원 상품권을, 우수상 2명은 10만 원 상품권, 장려상 4명은 5만 원 상품권을 각각 준다. 학생부 대상 1명은 30만 원 상품권, 우수상 2명에 10만 원 상품권, 장려상 4명에 5만 원 상품권 등을 각각 준다.

앞으로 시는 대상으로 선정된 2개의 프로그램을 실제 적용할 방침이다. 한편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031-8044-8196)으로 물어보면 된다.

▲ 공모전 포스터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