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수상작인 법원청사 옥상정원‘해들마당 조성사업’<사진제공 에코그린랜드>

‘2016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에 법원청사 옥상정원 ‘해들마당 조성사업’이 선정됐다. ‘해들마당’의 설계는 (주)풍경이엔지(대표 윤은주)가 시공은 에코그린랜드(주)(대표 윤종면)가 맡았다.

부산광역시는 ‘2016 아름다운 조경상’ 공모심사 결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부산 진구 가양동 ‘철로변 유휴지 도시숲조성사업’이, 우수상은 ‘명지 호반베르디움아파트 조경사업’이 각각 차지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해들마당 조성사업’은 버려진 건물 옥상공간을 생태적인 공간으로 조성해 커뮤니티공간은 물론 체험학습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해들마당’은 2895㎡ 규모의 부산시 법원청사 5층 옥상으로 해양성생태습지, 잠자리원, 덩굴식물원 등이 조성됐으며, 그린커튼 퍼걸러 쉼터, 생태관찰로 등을 설치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철로변 유휴지 도시숲조성사업’은 철로변 유휴부지에 휴게공간, 운동공간 등 지역주민에게 녹색복지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부분이 호평을 받았다.

아름다운 조경상에 선정된 사업장에는 동판을 제작해 설치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민경업 부산시 산림녹지과장은 “앞으로 그린부산의 활성화와 조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민간부분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2016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수상자 명단
순서 상훈 대상지 위치 수상자
1 대상 해들마당조성사업
(옥상녹화)
연제구 법원로 31,
고등법원 옥상
(주)풍경이엔지 (대표 윤은주)-설계자
에코그린랜드(주) (대표 윤종면)-시공자
2 최우수상 철로변 유휴부지
도시숲조성사업
진구 가야동 1-16번지 (주)황토종합건설(대표 이창우)-시공자
(주)조은하이텍건설(대표 진영기)-설계자
3 우수상 명지 호반베르디움아파트
조경사업
강서구 명지 국제5로 29 삼성물산(주) 에버랜드리조트사업부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