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도 수목원전문가 교육생들이 실습을 하고 있는 모습

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이 산림청에서 국비를 지원받아2017년도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16기 교육생 30명을 선발하는 이번 과정은 수목원 조성관리 및 식물분야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가드너를 양성하기 위한 실무중심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교육기간은 2017년 2월 6일부터 12월 8일까지 만 10개월간 진행하고, 교육기간 동안 숙식을 제공한다.

지원자격은 ▲원예, 조경, 산림자원, 생물학 등 식물관련학과 전공자 ▲4년제 대학 2년 이상 이수자(전문대 졸업자, 4년제 휴학생, 졸업예정자 등) ▲농과계열 고등학교 졸업 후 실무경험 2년 이상인 자 ▲수목원, 식물원 원장 및 식물 관련 농장 대표의 추천을 받은 자 ▲관련 단체 및 관련 업종 종사자(NGO, 조경회사, 종묘회사 등) 이다.

서류접수 기간은 12월 2일까지이며 접수 기간 내 직접 제출 또는 우편(등기)접수(접수 마감일까지 우체국 소인에 한해 유효)하면 된다.

교육과정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을 주고, 천리포수목원 입사 때 가산점을 준다.

구길본 천리포수목원장은 “천리포수목원에서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같은 업계에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가드너와 전문가들이 상당히 많다”며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가지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는 만큼, 수목원에서 희망찬 미래를 함께 열어갈 사람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 기획교육팀(041-672-9986)으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