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성인들 하루 적정 수면시간은 7~8시간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직장인은 평균적으로 5~6시간 정도이며, 학생들은 이 보다 더 짧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직장인들의 경우 대부분 회사일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또 야근과 회식, 각종 미팅에 시달리면서 충분한 수면 시간을 보장 받는다는 게 쉽지는 않다.

 

수면은 휴식을 취함과 동시에 신체 및 정신의 회복을 돕는다. 수면이 부족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보고서도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다.

단 한 시간을 자더라도 숙면을 하는 것과 몇 시간을 자더라도 숙면을 하지 못하는 것에서 오는 차이도 상당해 숙면은 필요충분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는 만큼 현대인들에게는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호에 소개하는 기능성 베개는 잠이 부족해서 멍 때리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만큼 정보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기술로 만든 웰빙폼의 차이

웰빙폼(Wellbing Foam)은 (주)베니조아에서 독자 개발한 제품으로 기존 라텍스와 메모리폼의 한계를 극복한 소재이다. 웰빙폼 소재의 매트리스는 사람이 서있을 때의 자연스러운 자세를 누워서도 유지시켜 척추의 이상적인 형태를 만들어주고, 필로우는 수면 중 경추의 원래 모양인 C자형을 유지해줘 올바른 수면자세를 유도해 준다.

또한 99.9%의 항균 및 방취기능과 원적외선 방사기능, 충격압력 95%의 뛰어난 흡수력, 약 110kg의 테스트 추로 분당 16회씩 12만 번 이상의 충격에도 100%의 복원력을 자랑한다.

 

▲ 프리미엄 시어필로75

프리미엄 시어필로 75

SHEER PILLOW 75

수면 중 정자세로 잠을 자는 사람들을 위한 베개로 목 건강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시어필로는 거북목과 일자목에 특히 효과가 있으며, 아기베개의 경우 예쁜 두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사이즈 : 67x43x11

 

 

▲ 프리미엄 제니스필로75

프리미엄 제니스필로 75

ZENITH PILLOW 75

수면 중 옆으로 누워 자는 사람들과 평소 높은 솜베개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키가 큰 남자 또는 어깨가 높은 사람, 평소 잠을 잘 때 몸부림이 심한 사람들에게 적당하다.

사이즈 : 67x43x12

 

 

▲ 바디러버 쿠션

바디러버 쿠션

BODY LOVER CUSHION

조상의 지혜가 담긴 죽부인을 닮은 제품이다. 부드러운 탄성과 끌어 안았을 때의 안온한 촉감으로 자연스럽게 수면으로 유도될 수 있도록 돕는다.

뒤척임이 많거나 평소에 팔짱을 끼고 자는 사람들에게는 혈액순환을 도와 숙면을 취하게 돕니다.

사이즈 : 120x20x20

 

Tip : 베니조아는 ‘베개를 베니 좋다’라는 의미의 순수한 우리말이다. 과학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소재를 통해 쾌적한 수면환경을 제공하고, 인체공학에 근거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는 신개념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베니조아(VENYJOA)

대구시 달성군 옥포면 옥포길 111길 67

전화 : 053-611-6316

www.venyjoa.com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