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2017년 개청 50돌을 앞두고 오는 11월 5일까지  ‘산림청 개청 50돌 기념 공모전’을 연다.

공모는 산림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슬로건, 숲 즐기기 소망 공모 등 2가지다.

‘슬로건 공모’는 앞으로 50년 미래 산림정책을 상징하는 캐치프레이즈를 ‘소망 공모’는 2017년 숲에서 즐기고 싶은 축제 아이템이나 숲에서 이루고 싶은 소망을 담으면 된다.

접수는 산림청 개청 50돌 기념 캠페인 누리집(http://forest50.com)에서 받으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선작은 오는 12월 5일 캠페인 누리집에 발표하고 개별 통보한다.

슬로건 공모 분야는 대상 1명에 50만 원, 우수상 20명에 5만 원 상당의 기념품 세트를 준다. 또한 숲 즐기기 소망 공모 분야는 우수상 20명을 선정해 5만 원 상당의 기념품 세트를 준다.

특히 실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우수 숲 즐기기 소망의 경우는 2017년 산림청 추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창재 산림자원국장은 “산림청 개청 50돌을 앞두고 산림정책 패러다임 전환 과정을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산림 비전을 설정하는데 있어 국민 관심과 공감대가 중요한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 개청 50돌 기념 캠페인 누리집에는 공모 개요와 접수 외에도 ▲산림청 50돌의 의미 ▲산림정책의 변천사와 관련 사진 ▲산림청 50돌 브랜드 이미지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 등 다양한 산림정보가 실려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