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사회(회장 황용득)가 주관하는 ‘장기미집행도시공원 세미나’를 오는 11월 4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송파구에 있는 가든파이브 TOOL관 대회의실에서 갖는다.

이번 세미나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에 대한 통합적 접근과 협력방안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 의견을 듣는 자리로 마련된다.

우선 송준수 국토교통부 녹색도시과 주무관이 장기미집행도시공원 관련 정책 및 가이드라인에 대해, 윤은주 LH연구소 미집행도시공원 담당자는 미집행도시공원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사례발표 순서로 김철홍 도화엔지니어링 상무가 인천공원녹지기본계획에 따른 도시공원 사례를 소개하고, 이주민 KG엔지니어링 전무가 의정부시의 민간공원 추진 사례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황용득 한국조경학회장이 산지형 공원의 바람직한 개발 방안으로 서초구 서리풀 공원 사례를 소개로 주제발표를 마친다.

토론회는 진승범 한국조경사회 수석부회장이 좌장을 맡고, 발표자 및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토론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건설협회 조경위원회, 대한전문건설협회 조경식재시설물설치공사업협의회, (사)한국조경사회가 공동주최 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조경사회 사무국(02-565-1712)으로 물어보면 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10월 21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주최측 내부사정으로 11월 4일로 일정이 급하게 변경됐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