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달 30일, 무인항공기 전문교육원에서 ‘제3기 드론 활용역량강화 교육’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3기 수료식은 드론 활용역량강화 교육생과 한국임업진흥원 및 교육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3기 드론 활용역량강화 교육’은 한국임업진흥원이 산림분야 드론활용 전문 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마련하였으며, 산림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5일간(40시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결실을 맺었다.

이번 드론활용 역량강화 과정은 실무활용에 필요한 학과교육 ▲모의비행 ▲실기비행 ▲정사사진 제작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드론 조종과 항공사진 촬영 및 자료처리 방법 취득을 통해 산림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핵심 내용들을 배웠다.

한국임업진흥원은 교육 후에도 수료생들의 업무 활용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사후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김남균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이번 교육은 향후 드론 활용성에 대한 기대감에 적극 대응하고자 정부3.0을 바탕으로 전문교육기관과 손잡고 고품질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수료생들이 산림분야에서 드론활용을 확대하는 선도역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7월부터 산림분야 드론활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고양무인항공기 전문교육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산림분야 드론 활용 확산을 위해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