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산림분야 전공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정보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28일 충남대에서 ‘산림분야 청년일자리 정보박람회’를 열었다.

청년 고용절벽(경기침체 등으로 기업이 채용 규모를 줄여 일자리가 급감하는 현상)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 속 산림분야 일자리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해 관련 전공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했다.

박람회에는 한샘, 이건산업, 신영이엔피 등 목재가공·유통, 국외산림자원개발, 목공예, 산림생명자원 등의 사업을 하는 22개 기업·기관이 참가해 구직상담과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선배 취업자들이 취업성공담을 들려주는 토크 콘서트 ‘잡담(JOB談)’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김가영 생생농업유통 대표가 멘토로 나서 ‘산림에서 내 일(My JOB)을 찾는 색다른 방법’을 강연했으며 산림복지(휴양), 산림수목원 분야에서 신설되는 공공기관 안내, 목재업체, 산림생명자원 기업 등 분야별 일자리에 대한 강연도 이어졌다.

또한 학생들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컨설팅 등도 진행했다.

이창재 산림자원국장은 “산림분야 청년일자리 정보박람회는 전공 청년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산림분야에 특화된 일자리 박람회”라며 “그 어떤 박람회보다 구직자와 취업자간 일자리 매칭 효과가 클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