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의 근원 ‘활성산소’ 없애는 게 건강100세 가능하다

활성수소수로 씻고 마시는 것으로도 예방 효과 커

산소는 인간 생존에 있어 꼭 필요한 물질이다. 지각에 가장 많이 존재하는 산소의 무게는 거의 50%에 육박하고 인체의 몸에는 산소 비율이 약 65%를 차지하고 있다. 산소는 이처럼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원소이다. 그러나 모든 산소가 우리 몸에 좋은 것은 아니다. 바로 활성산소가 그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해로운 산소이다. 하지만 모두 다 그렇지는 않다. 한 예로 체내에서 과산화수소의 분해 결과 생성되는 수산화 라디칼의 경우 병원체 등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여 소독약 역할을 수행해 주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문제는 우리 몸이 꼭 필요로 하는 분자들까지 공격하는 것이 문제이다. 여기에 콜레스테롤의 일종인 저밀도지질단백질(LDL)을 산화시켜 심장병을 유발하는 일에도 관여한다. 사람의 목숨까지 위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산화력이 크다는 것은 다른 물질을 쉽게 변형시킬 수 있다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약도 될 수 있지만 독도 되는 것이다.

활성산소는 인간의 질병 중 90%에 해당하는 질병의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다. 인간의 세포를 산화시켜 노화를 촉진하고, 세포와 DNA를 공격해 암세포를 생성한다. 여기에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야기 시키는 아토피와 당뇨, 관절염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기도 하다. 활성산소는 지나친 스트레스와 과로, 과식, 과도한 운동이나 흡연 등 우리가 일상적으로 알고 있는 유해환경 속에서 가장 활발하게 생성된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활성산소는 우리 몸이 산소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늘 생성되고 있다.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세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신호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병원체를 공격해 인체를 보호하는 구실도 하기 때문에 필요한 존재이다.

국내에서도 수소정수기는 시중에 판매되는 종류가 많아졌다. 일반인이 어떤 수소정수기가 좋은지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이 없는 것도 문제이지만 이를 증명해 줄 수 있는 사람, 일명 활성산소 측정관리사 또한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주)스마일인터내셔널(대표 조현수 www.forsmile.co.kr)은 활성산소 측정관리사에 대한 위촉과 일자리 및 창업지도사업, 해외지부를 통해 국제교류 및 국제적인 활성산소 측정관리 연구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 활성산소 측정관리 연구재단을 설립해 유통을 통해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주)스마일인터내셔널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했다.

수소정수기 분야에서 세계적이라 할 수 있는 일본에서는 수소 용존량 300ppb 이상, 용존 기간은 약 3일 이상 보관이 가능하도록 일본수소수협회는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IT산업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일본협회 규정을 넘어선 우수 제품들이 시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협회 규정은 의미가 퇴색된 상황이다.

(주)스마일인터내셔널에서 유통되는 제품은 (사)활성산소 측정관리 연구재단의 규정을 따르고 있는데 수소 용존량 800ppb 이상으로 프랑스 루르드샘물의 수소 용존량 기준을 삼고 있으며, 수소수를 2~3일 이상 보관이 가능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나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야말로 수소수를 생성해 씻고, 마실 수 있는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것이다.

Hit Product

일본 최고의 히트 상품-수소 그리닝 스파

 

일본 수소 관련 제품 중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한 제품이다. 최대 수소발생량은 1932ppb를 기록해 탁월한 기술력을 보이고 있다.

수소의 경우 마시는 것보다 세포로 흡수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연구 보고서가 있는 만큼 이만한 제품을 만나기란 쉽지 않다.

입욕 전 물속에 담가 놓은 다음 수소를 발생 시키며 15분 정도 욕조에 몸을 담그면 된다. 아울러 1회 완충 후 약 3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수입처 : (주)스마일인터내셔널

문의처 : 02-874-3063

 

키워드
#힐링휴양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