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산하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8일부터 새달 3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고양가을꽃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꽃과 함께하는 놀이 정원에는 은은하게 핀 수련 20종과 연꽃·갈대·부들·줄 등 정수식물 10종 등 모두 900포기를 선보인다.

고양꽃전시관에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정글 대모험, 플라워해적선, 웬디의 방 등 알록달록한 실내 정원과 포토존을 조성했다.

행사 기간 공연도 이어진다. 방귀 대장 뿡뿡이 이벤트 공연과 EBS딩동댕유치원 뚜앙 뮤지컬, 함신익과 심포니 송 클래식 공연, 플라워 마술쇼, 버블쇼, 캐릭터 퍼레이드가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밖에 체험행사로 수상 꽃자전거 타기, 한복·교복입기, 곤충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과 전면 광장, 600년 기념전시관 광장 1만6000㎡에 '가을꽃 향기 정원'과 '가을 풍경 휴식 정원' '꽃과 함께하는 놀이 정원'이 조성돼 국화,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 100여 종의 가을꽃을 만날 수 있다.

가을꽃 향기 정원에는 줄다리기, 박 터트리기, 공굴리기 등 가을 운동회 모습을 국화, 샐비어 등 3만 포기 꽃으로 형상화했다.

가을 풍경 휴식 정원은 핑크뮬리, 구절초, 쑥부쟁이, 바늘꽃 등 야생화 위주로 꾸며 일상의 피로를 잠시 잊게 해주는 힐링 공간의 구실을 하며 바로 옆 허수아비 정원에서는 풍성한 곡식을 지키는 10개의 익살스러운 허수아비를 만날 수 있다.

화훼 판매장에서는 국화, 선인장 등 화훼류와 소품류를 시중보다 싸게 살 수 있다. 문의(031-905-9111)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