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경신문이 주최하는 ‘조경인 뚜벅이투어’ 10월 행사로 경기도 성남시청공원에서 펼쳐지는 ‘2016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관람을 실시한다.

투어 일자는 10월 8일(토)이며, 모이는 장소는 오전 10시까지 성남시청 1층 로비(경기정원문화박람회장)이다.

이날 행사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총괄기획자인 최연철 경기농림진흥재단 부장의 토크쇼, 해설과 함께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관람, 스마트폰 영상 제작 및 실습 무료교육 순으로 이어진다.

우선 2010년부터 시작한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기획하고 도입한 최연철 부장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정원해설사와 함께 34개 정원이 조성 전시 중인 박람회장 투어를 진행한다.

점심 이후에는 스마트폰 영상 제작 특별교육과 영상촬영 그리고 제작한 동영상을 편집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원, 우리의 일상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6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경기도와 성남시,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주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34개의 정원을 조성 및 전시하며, 공원녹지 관련 심포지업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투벅이투어 참가 자격은 각 분야에 종사하는 조경인 및 가족을 비롯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으로 2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점심 도시락은 각자 지참해야 한다. 문의사항은 02)488-2554로 하면 된다.

한편 뚜벅이 투어는 ‘우리 국토의 아름다움, 온몸으로 느낀다-건강하자! 공부하자! 소통하자!’라는 슬로건으로 2011년 2월 시흥시 늠내길을 시작으로 매달 둘 째주 토요일마다 진행하고 있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www.ttubeogi.com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