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2016년 경기도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공모는 주민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실행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내용은 소규모 도시환경 개선사업 혹은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등이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150만 원 안팎의 금액을 지원한다. 또한 주민활동가 및 코디네이터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사업 실행계획서 작성부터 사업비 정산까지 각 과정별 찾아가는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거주 또는 생활권(직장, 학교 등)을 영유하고 있는 주민(단체)으로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포함해 3명 이상의 팀을 구성해야 한다. 사업기간은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신청접수는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10월 6일까지 경기도 도시재생센터로 방문, 우편, 전자우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약 15팀을 선정해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누리집(http://ggursc.or.kr)에 공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교육을 수강하지 않은 주민은 9월 말 예정인 심화과정 수강 후 공모사업에 신청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031-220-3175)로 물어보면 된다.

한편,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16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도시재생활동가 입문과정으로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도민, 상인회,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27일부터 29일 그리고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북부 여성비전센터 등에서 2주간(28시간) 진행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