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10일부터 새달 30일까지 시의 아름다운 정원을 둘러보는 '정원투어링'을 운영한다. 정원투어링 대상은 마을 정원 5곳, 주민참여정원 25곳, 희망꽃밭 24곳, 가로수길 17곳 등이다.

관광객이나 시민은 정원 홍보 지도를 보고 원하는 곳을 스스로 찾아가면 된다.

▲ 파주정원리플릿

마을 정원은 5개 마을 주민이 한 단위가 돼 직접 가꾼 정원이다. 법원읍 초리골은 사계정원, 광탄면 마장3리는 국화정원, 서패동 돌곶이 꽃마을은 꽃양귀비 정원(꽃양귀비 6월 개화, 현재 가을꽃 개화), 법원읍 가야4리는 텃밭 정원, 탄현면 맛고을은 해바라기정원을 조성했다.

주민참여정원은 파주시민 또는 상가정원 중 콘테스트를 거쳐 선정된 곳으로, 행사 기간 방문객에게 무료 공개한. 정원 주인과 함께 정원 이야기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희망꽃밭은 각 읍면동에서 시민과 함께 가꾼 꽃밭으로, 백일홍, 황화 코스모스, 메밀 등이 대규모 군락을 이뤄 장관을 연출한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시의 아름다운 마을 정원과 개인 정원, 희망꽃밭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 정원문화를 즐기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정원투어링 홍보 지도는 파주시청 누리집(www.paju.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문의는 파주시 공원녹지과 도시공원팀 031-940-4633

 

▲ 파주시 정원투어링 주소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