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실내 정원이 가정과 삶에 주는 장점을 널리 알리고 정원 가꾸기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실내정원 조성 수기와 사진 공모전’을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수기 내용은 실내정원을 만들고 가꾸며 느낀 점, 만들게 된 동기, 가드닝 전·후 삶(가정)의 변화, 실내가드닝 장점과 주의할 점, 정원을 가꾸면서 생긴 에피소드 또는 감동과 보람의 순간 등 실내가드닝 체험을 바탕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실시한 ‘우리집 작은정원 만들기’ 테마특강, 시민정원사 교육과 더불어 정원을 가꾸는 계기를 마련하고 정원 가꾸기 경험을 공유해 가드닝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마련했다.

공모분야는 베란다정원을 비롯해 실내에서 가꾸는 다양한 유형의 정원, 식물을 활용한 그린인테리어까지 포함한다. 응모서류는 신청서와 수기 2장 안팎, 정원 사진 1장(휴대폰 촬영도 가능), 실내정원 수목배치를 간단히 그린 평면도를 내면 된다.

응모대상은 지역에 상관없이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9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청서와 응모서류를 우편(순천시청 정원산업과) 또는 전자우편(sc910125@korea.kr)로 보내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20작품을 선정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10만원씩, 순천시 아름다운 실내정원 인증 명패(증서)를 준다.

자세한 공모요강과 신청서식은 순천시 누리집(www.suncheon.go.kr) 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상작 발표는 11월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순천시 정원산업과(061-749-487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