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산림바이오비즈포럼’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충북 오송에서 열렸다.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산림청·충청북도가 공동 주최하는 '2016 산림바이오비즈포럼'이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충청북도 C&V센터(오송)에서 개최됐다.

산림바이오비즈포럼은 산림생명자원의 소개, 연구실적, 실용화, 제품 전시 등 산림바이오산업 전반을 다루는 행사로 해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 포럼은 우리나라 국토의 64%를 차지하는 산림에서 나오는 산림생명자원 이용 활성화와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산·학·연이 모여 관련 심포지엄, 세미나, 워크숍 등을 펼쳤다.

주요 일정으로는 ▲26일=개막식, ‘산림생명자원의 산업화 심포지엄’ ▲27일=‘산림생명자원 활용을 위한 R&D 세미나(국립산림과학원)’, ‘ABS대응과 생물주권 확보전략 심포지엄(국립수목원)’ 등을 진행했으며, 산·학·연 업무협약을 맺는 소통행사, 산림생명자원을 이용해 개발된 제품의 전시부스 운영 및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햇다.

김남균 임업진흥원장은 “산림분야 선진국들은 이미 산림생명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해 자국의 품종을 보호하고 신품종을 개발하는 등 소리 없는 전쟁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우리나라 산림생명자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미래 성장동력사업으로써의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