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화성동탄(2) 친수하천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설계공모’를 실시한다.

본 설계공모는 국내 최고·최대의 한국적 신도시를 지향하는 화성동탄(2)지구를 자연과 인간, 수도권 남부 중핵도시, 지속가능한 미래신도시, 첨단산업 및 연구·비즈니스의 메카로 신도시의 성공적 친수하천 설계모델을 제시하고자 마련했다.

사업대상지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 오산천의 영천교에서부터 신리천 합류점까지 총 3.87km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8월부터 2019년 12월까지이며, 추정공사비 500억 원,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예정금액은 19억9000만 원이다.

이번 설계공모 과업 범위는 ▲친수하천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관련 인허가 사항 등이다.

응모자격은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에 의한 건설부문(조경 등), 환경부문을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한 업체 혹은 기술사법에 의한 건설부분(조경 등), 환경부문에 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업체여야 한다. 또한 공공측량업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다만 지질 및 측량 관련 용역은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한다.

응모신청서는 6월 23일까지이며, 작품 제출은 8월 5일 LH 동탄사업본부 단지사업1부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당선작 1점에 기본 및 실시설계권을 주고, 우수작 2점은 각각 2000만 원씩 준다.

그 밖에 사항은 LH 동탄사업본부 단지사업1부(031-379-6940)으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