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잔디전용 제초제 '모뉴먼트'

세계 1위의 농업전문기업 신젠타(주)(대표 시노하라 토시아키)는 식물 육종과 작물보호제, 종자처리 등에서 전문성을 가진 글로벌기업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잔디전용 제초제인 ‘모뉴먼트’를 출품한다.

‘모뉴먼트’는 다양한 잡초에 적용할 수 있는 광범위 잔디 전용 제초제다. 잔디는 살리고 잡초는 없애는 저독성 약제로 환경에 유해하지 않아 정원, 운동장, 공원, 산소, 골프장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띠, 쑥, 클로버 등 다양한 잡초를 방제할 수 있으며, 약효가 서서히 나타나면서 오래가기 때문에 약제처리 후 잡초가 죽는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게 특징이다.

사용방법은 0.8g 1봉지를 20L의 물에 희석해 100㎡에 골고루 뿌리면 된다. 적은 양으로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효과적인 잡초 관리를 위해서는 봄과 가을 2회 약제 처리하며 여름철 예초 후 약제를 처리해도 효과가 우수하게 나타난다.

‘모뉴먼트’는 약액이 수목에 직접 닿지 않으면 피해가 없기 때문에 잔디밭에만 약제를 처리하면 주변 수목에는 문제가 없다.

한편 신젠타는 지난 2000년 스위스 노바티스와 영국-스웨덴의 아스트라제네카의 농업부문이 합병해 탄생한 글로벌기업으로 뉴욕과 취리히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2001년부터 신젠타코리아(주)와 신젠타종묘(주)로 출범했다가 2012년 신젠타(주)로 합병했다.

문의 02-398-5617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