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경관학회와 (사)한국농촌계획학회 등 농어촌관련 5개학회가 ‘한국농어촌지역발전학술단체연합회’ 구성을 위한 협약서를 지난 5월 26일 체결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연합회는 농어촌지역개발 학술단체의 육성과 지원, 연구발표·정책 건의, 자문·평가 및 정책토론회, 연합학술발표대회, 심포지엄, 교육, 정보교류, 자료발간과 홍보 등의 사업을 통해 농어촌개발 관련 학술발전을 도모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5개 학술단체는 ‘한국농어촌지역발전학술단체연합회’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지원을 이행하고, 참여 및 지원방안은 임원(회장단)회의에서 논의 후 결정하기로 합의했다.

연합회에는 (사)한국농공학회(회장 손재권), (사)한국농촌계획학회(회장 김기성), (사)한국경관학회(회장 김한배), (사)한국농촌건축학회(회장 이왕기), (사)한국농어촌유산학회(회장 윤원근) 등 5개 학회가 참여하고 있으며, 창립총회는 아직 일정이 잡히지 않았다.

한편 ‘한국농어촌지역발전학술단체연합회 창립토론회’가 지난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안호근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정책국장이 ‘활기찬 농촌 건설을 위한 농촌정책방향’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으며, 이후에는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