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푸르네정원문화센터가 주최 및 주관하고 서울로즈클럽이 함께 주관하는 2016 푸르네정원문화 축제 ‘로자리안 愛(애) 가든’이 6월 4일 경기 광주시 탄벌길 108 ‘너싱홈 그린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장미를 좋아하는 사람들인 ‘로자리안’과 함께 장미를 주제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종일 장미를 보고, 듣고, 만지고, 향기에 취하는 특별한 정원 축제가 될 예정이다.

축제의 주요 목적은 가든 볼런티어가 중심이 되어 ‘정원’을 경험하는 축제며 기존의 축제에서 일반인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확장이다.

주요 행사는 ▲9시~10시 : 장미를 만나다(입구행사, 접수 확인 및 이름표 만들기) ▲10시~12시 : 장미를 이야기하다(성인 장미토크 : 5가지 주제로 나뉘는 장미 이야기) ▲10시~12시 : 장미와 꼬마정원사(어린이, 사전신청 ▲12시~13시 30분 : 장미정원에서의 도시락 ▲12시~13시30분 : 미니가든마켓(점심시간 및 자유활동) ▲13시 30분~14시 : 정미를 마시다(장미와 와인이야기) ▲14시~15시 : 장미를 즐기는 장미 정원 산책(실외) ▲15시~16시 : 장미음악회로 구성된다.

특히 ‘장미를 이야기하다, 장미토크’에서는 진행자의 주도하에 30분 간격으로 ‘로자리안’이 테이블을 돌며 이야기를 나눈다. 참가자 및 프로그램은 ▲김우균(장미의 어제와 오늘) ▲이성현(장미 관리법) ▲김현정(신품종 육종법) ▲이준규(장미정원 디자인) ▲아파트에서 장미 키우기로 짜여진다.

또한 주목할 만한 행사는 ‘미니가든 마켓’으로 데이비드 오스틴 장미 10주 한정, 장미 판매와 장미 압화만들기, 꼬마정원사의 가든 마켓, 커피해피의 커피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그 밖에 ‘장미를 즐기는 장미 정원 산책’에서는 서울로즈클럽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장미 프로그램인 장미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서울 로즈클럽에서 해설과 함께 장미정원을 둘러보며 산책할 수 있다.

이번축제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30일까지 전자우편 purunegcc@naver.com로 이름, 연락처, 소속, 거주지를 적어 보내주면 초대장을 보낸다. 선착순 60명 마감이며 참가비는 일반 1인 3만 원 및 볼런티어 1인 2만 원(현장결제)이다.

참가 신청 전 유의사항은 종일 프로그램 참석자만 신청을 받으며 부모와 함께 오는 어린이, 중, 고등학생은 참가비가 없다. 단 전자우편 접수 때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