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g Hyun Lee(5월 3일)
2016 푸르네 정원문화 축제에 초대합니다^^
이번 축제는 장미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9시 반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종일 장미를 보고, 듣고, 만지고, 향기에 취하는 특별한 정원 축제가 될 예정입니다. ^^ 입장료는 일반인 3만원, 기존에 푸르네 가든 볼런티어로 활동하고 있던 사람은 2만원!(놀이정원사와 서울로즈클럽 활동을 하고 계신 분도 할인가로 구입 가능하십니다.) 단, 종일 프로그램 참석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착순 모집이기 때문에 중간에 빠지게 되거나, 오지 못할 것 같은 분은다른 분께 자리를 양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참가 신청은 purunegcc@naver.com 메일로[이름/연락처/소속/ 거주지]를 적어 보내주세요^^ 축제에 참여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이번 축제는 특별히 운영팀을 모집하려 합니다.(일반인, 학생, 가든볼런티어,놀이정원사,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5월 28일 사전 모임에 참석 가능 하고, 6월 4일 정원문화 축제에 시작과 끝을 함께 준비 해 줄 볼런티어를 기다립니다 ^^ purunegcc@naver.com 메일로 [정원문화축제 운영팀 지원] ( 지원자 이름 ) 이라는 제목의 메일을 보내주세요^^ (이름 / 연락처 / 소속 / 거주지 )와 함께 어떤 업무(운영팀/ 페이스 페인팅 / 사진 )를 기대하는지 적어주세요~ 모집 기한은 5월 7일까지 입니다^^ 게시물의 저작권은 푸르네에게 있지만 이곳의 모든 게시물은 여러분에 의한, 여러분을 위한 자료입니다. 많이 이용하여 주시되, 자료를 담아 가실때는 반드시 출처와 저작권자를 명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ang-gil Park(5월2일)
안과 밖의 다른 느낌_2016 코리아가든쇼에서 동선의 흐름상 보통은 오른쪽이 주 출입구이다. 이곳으로 들어설 때 사람들은 말한다. “어? 느낌이 다른데!”
나 또한 그러했다. 밖에서 바라볼 때와 달리 안에는 아기자기한 식물들이 숨어 있었다. 그래서, 자연에 안기듯 야릇한 포근함이 밀려 왔다. 서양의 정원이 태양처럼 모든 것을 비추며 한꺼번에 드러내는 경향이 강하다면 동양의 정원은 은은한 달빛처럼 서서히 손짓하며 사람의 발걸음을 조금씩 유혹한다. 한국의 산세를 닮은 한국의 정원 또한 그렇다고 본다.
바깥쪽은 경사지이지만 안쪽은 수직으로 처리되었다. 아마도, 첩첩산중에 들어 와 있는 듯한 느낌을 극대화하기 위한 의도가 아니었을까? 예기치 못했던 푸근한 느낌 또한 이 때문에 가능했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저 하얀 자갈들은 무엇을 상징하는 것일까? 은빛 물결 반짝거리며 흘러가는 강물을 뜻하는 것일까?
체험의 본질은 안에서 느끼는 색다른 경험이다. 걷는다는 행위의 즐거움 또한 바깥이 아닌 안에서 나타난다. 사람의 감각이 열리는 곳 또한 밖이라기보다는 안이 대부분이다. 정원은 슬쩍 둘러 보는 곳이 아니라 안으로 들어가 잠시 머물렀다 가는 곳이고, 안과 밖이 서로 다른 느낌을 전달하는 곳이고, 한국의 정원은 그러한 특성을 잘 표현할 필요가 있음을 깨닫게 해주었다. 적어도 정원과 자연에서는 겉과 속이 서로 다른 표리부동表裏不同이 오히려 더 잘 어울리는 듯하다.
한 가지 상상: 바닥의 황토빛 판석은 자연스레 한국의 땅을 연상시킨다. 마찬가지로, 만약 수직으로 처리한 갈색 목재를 회색빛 화강암 석재로 대체한다면 오히려 한국의 산이 지닌 암석의 빛깔을 더 잘 드러내줄 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목재는 시간이 흘러가면서 부패하지만 석재는 오래가는 특성 또한 지니고 있으니 저 작품의 생명력 또한 길어질 수 있을 것 같다

윤성융(5월 1일)
5윌1일은 서호의 창립기념일이다. 왜 노동절이 창립일이 된지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베이징에서 한국에 사무실을 추가로 열었던게 2009년에서 2011년에 정식으로 법인화시키면서 지금의 형태로 구축하게된 날을, 아니 더 솔직히 말하면 내가 5월을 좋아하기에 5월1일이 창립일이 된것같다. 아무튼 창립기념일축하와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보내고 싶었던 우리의 워크샆은 흥 넘치는 조과장을 필두로 그냥 야외댄스타임으로 하얗게 불태우고 말았다. 이렇게 언제나 웃고 즐거운 서호가 계속 되길 기념일을 맞아 기원한다.

Kwang-chun Ju(5월2일)
[알림]가든스쿨-오로라라의 정규강좌 ******. "가든(정원)디자이너 설계전문가 과정"***이 5월 14일(토) 개강이 "확정"확정"되었습니다.
*본교육은 정원에 관한 디자인과 설계중심의 교육임.
*본교육은 가든디자이너를 꿈꾸는 생각이 젊은 사람에게 유익하며 혹은 창업,취업,재교육에 목적을두고있습니다
*본원의 모든 교육은 관련전공자(조경,원예)나 관련업계 종사자중 정원계획에 관한 전문교육이 필요한분에게 추천합니다.
*가든대학,아카데미,등 기초교육을 받고 가든디자인에 관한 심화교육이 필요하다면 추천합니다!
*세부 쿼리큘럼은 메일요청이나 문자, 톡등등
*강의장소 :안양(조경학교)본원+서촌(경복궁)가든스쿨_오로.라라교육센터+속달동실습장에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