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코리아가든쇼’가 ‘K-Garden 신한류 정원’이라는 주제로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17일 동안 고양국제꽃박람회장 내 메타세쿼이아길 일대에서 펼쳐진다.

산림청과 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주최하고 (주)한국조경신문과 국립수목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기성작가를 대상으로 주제 공모를 통해 작품을 선정, 정원을 조성·전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원디자이너 경연대회다.

이번 코리아가든쇼는 ‘K-가든’으로 주제가 제시됨에 따라 전통정원 및 한국적 현대정원 요소를 가미한 작품 총 33편이 접수됐으며 그 중 최종 10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작가들은 우리 민족 고유 영역에서부터 대한민국을 상징하거나 한국인의 정서를 대변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포함한 정원들을 선보인다.

선정된 작품은 ▲김옥경-세종처럼… ▲박종완-‘와정(瓦庭)’ ▲서수현-‘내 안의 화려함-단청’ ▲양재수-‘고봉(高捧)’ ▲윤영주-‘어느 정인의 약속’ ▲윤지동-‘韓詩園_한시원’ ▲윤환기-‘마중물’ ▲차용준-‘첩첩산중’ ▲황신예-‘조각조각 삶을 엮다’ ▲최규환-‘춘.흥.[春興]-어느 봄날의 흥겨움’이다.

앞으로 이들은 ‘K-가든’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의 신한류 열풍에 정원을 포함시키기 위한 노력과 함께 한국적인 정서가 담긴 ‘한국정원의 세계화’를 이끌게 된다.

앞서 ‘코리아가든쇼’는 국민들의 정원문화 대중화와 생활 가드닝에 대한 관심을 고취해 화훼 및 정원 산업 발전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에 수준 높은 정원을 전시, 역량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이를 국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공고를 진행하게 됐다.

김부식 한국조경신문 회장은 “정원은 정신을 지배하는 문화적 요소이자 삶의 활력소”라며 “이번 코리아가든쇼를 통해 세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되길 희망 하며 대한민국의 정원문화가 진일보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임을 확신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6 코리아가든쇼’는 작가정원 외에 또 다른 특별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4월 30일 오후 1시 ‘고양꽃전시관 컨퍼런스룸’에서 ‘한국의 가든쇼 발전을 위한 국제심포지엄’이 열리며 같은날 오후 6시부터는 ‘호수공원 수변무대’에서 ‘2016 코리아가든쇼 시상식 및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주)한국조경신문 02-488-2554(내선 4번)/ info@gardenshow.kr 및 (재)고양국제꽃박람회 국제전시팀 031-908-7762, 국립수목원 전시교육과 031-540-505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