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린 풀하우스’는 주제별 숲을 강조하며 조경단지를 조성했다. 공간 구성은 크게 메인 잔디밭이 있는 중앙정원과, 소규모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는 희망마당으로 나뉜다. 이 같은 두 개의 광장 주변으로 숨은 경관을 품은 풍성한 숲을 조성해 놓았다. 대왕참나무 숲, 계수나무 숲, 메타세콰이어 숲, 자작나무 숲, 소나무 숲 등 하나의 수종으로 조성된 통일감 있는 테마 숲들은 각 수종이 갖는 고유한 공간을 만들어 준다. 테마 숲 외부에서 보이는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숲 내부로 진입 하였을 때 보이는 숲의 모습은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개방적 공간 및 숨은 공간, 그리고 또 다른 공간들>

1.중앙정원 (메인 잔디밭)
단지의 메인공간으로 넓은 잔디밭과 공간의 깊이감을 위해 수목을 식재했다. 계절효과를 위한 화교목, 관목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또한 소나무, 배롱나무, 홍단풍, 산수유, 느티나무, 왕벚나무, 이팝나무, 산딸나무, 영산홍, 자산홍 등 다층식재를 이용해 풍성함을 유도했다.

 

2.중앙생태연못
중앙정원 내에 있는 곳으로 여러 가지 수생식물을 관찰하고 연못의 풍경을 바라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부들, 부처꽃, 질경이 텍사, 물속새, 창포, 붓꽃 등 주변에 친수식물을 도입했다.

 

3.희망마당 (소규모 잔디밭)
단지 윗부분에 자리 잡은 소규모 잔디마당이다. 산책로 주변에는 청단풍 및 목련류 등을 식재하여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4. 대왕참나무 숲
대왕참나무 밑에 테이블과 의자를 곳곳에 배치, 참나무의 맑은 정기를 느끼며 심신을 치유할 수 있다. 또한 가을에는 단풍이 멋있는 수종으로 아주 좋은 경치를 제공해 준다.

 

5. 계수나무 숲
여름부터 가을철, 만발한 계수나무 꽃을 볼 수 있으며 흔히 보이는 정원수 중에 가장 일찍이 단풍이 든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고 개화기에는 향기가 좋다. 정원에 관상용에 적합한 수종으로 이곳 아파트단지의 아름다운 경관 중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6. 메타세콰이어 숲
메타세콰이어 숲 조성으로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이 멋진 풍광을 연출한다. 또한 곧게 줄지어 선 거대한 행렬은 겨울에 운치를 준다. 사시사철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조화를 이뤄 아파트의 경관을 더욱 빛나게 한다.

 

7. 자작나무 숲
테라스 정원이 함께 있는 곳으로 자작나무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곳이다.

 

8. 소나무 숲
하늘위로 쭉 뻗어있는 소나무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곳이다. 소나무 숲에서 피톤치드를 마시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 장소다. 소나무 숲에서는 호젓함과 적막함으로 편안하게 소나무를 느낄 수 있다.

 

9. 어린이놀이터
어린이 놀이터는 캠핑을 주제로 구성됐다. 텐트모양으로 만든 놀이시설과 바다가재 모양으로 만든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과 모험심을 자극한다.

 

10. 캠핑그라운드
아파트 단지 내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장소를 마련해 놓았다. 이곳에서는 텐트를 설치할 수 있으며 전기 또한 사용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간단한 음식을 먹으며 가족들이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11. 전망데크
‘린 풀하우스’는 아파트 단차로 인해 ‘전망데크’에서 ‘중앙정원’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위에서 중앙정원을 바라보면 또 다른 운치를 느낄 수 있으며 다른 시각으로 정원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12. 주민운동시설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멀티코트, 족구장, 배드민턴장, 휘트니스 로드 등을 이용 주민들이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


개방적 공간들
크게 중앙정원인 메인 잔디밭, 생태연못, 희망마당으로 나뉠 수 있다. 이곳은 우미 린의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불리며 예술작품이 설치되어 있는 등 휴게시설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숨어있는 공간들
대왕참나무 숲, 계수나무 숲, 메타세콰이어 숲, 자작나무 숲, 소나무 숲이 있는 공간으로 개방적 공간에서 숨어있는 숲으로 찾아가는 묘미를 느낄 수 있게 시공했다.

그 밖의 공간들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장대마당, 전망데크, 주민운동시설, 캠핑 그라운드, 휴게소 등을 조성해 입주자들의 다양한 이용환경을 고려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