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17일간 열리는 ‘2016 코리아가든쇼’를 화려하게 수놓을 참여 작가 10인이 선정됐다.

산림청과 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주최하고 (주)한국조경신문과 국립수목원이 주관하는 코리아가든쇼는 국내 기성작가를 대상으로 주제 공모를 통해 작품을 선정하여 정원을 조성·전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원디자이너 경진대회다.

올해의 주제는 ‘K-가든’으로 제시됨에 따라 전통정원 및 한국적 현대정원 요소를 가미한 작품 총 33편이 접수됐다. 지난 2일 본선 진출자 선정을 위한 1차 심사가 고양꽃전시관에서 열렸으며, 33편 중 10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본선 진출작은 다음과 같다. ▲김옥경-세종처럼... ▲박종완-‘와정(瓦庭)’ ▲서수현-‘내 안의 화려함-단청’ ▲양재수-‘고봉(高捧)’ ▲윤영주-‘어느 정인의 약속’ ▲윤지동-‘韓詩園_한시원’ ▲윤환기-‘마중물’ ▲차용준-‘첩첩산중’ ▲최규환-‘춘.흥.[春興]-어느 봄날의 흥겨움’ ▲황신예-‘조각조각 삶을 엮다’(이상 10편, 가나다 순)

본선 진출 작가들은 지난 7일 현장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29일 작품설명회에 참여해 조성하게 될 작품에 대한 설명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한 4월 중순부터 작품조성을 진행하게 되며, 이후 심사를 거쳐 고양꽃박람회 개막 이튿날 30일에 시상식과 가든디자이너 페스티벌이 펼쳐지며 17일간 행사의 주인공으로 자리하게 된다.

한편, 코리아가든쇼 출품정원 구매 및 협찬을 희망하는 기업 및 관계자를 위해 오는 29일 오후 2시 고양 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정원작품설명회가 개최된다. 문의 02)488-2554 (내선 4번)

<2016 코리아가든쇼 1차심사 결과>

구분 작가명 작품명 비고
본선진출
(10인)
김옥경 세종처럼... 작가성명
가나다순
박종완 와정(瓦庭)
서수현 내안의 화려함 - 단청
양재수 고봉(高捧)
윤영주 어느 정인의 약속
윤지동 韓詩園_한시원
윤환기 마중물
차용준 첩첩산중
최규환 춘.흥.[春興]-어느 봄날의 흥겨움
황신예 조각조각 삶을 엮다
예비 1순위 리** The Garden of *** 고득점 순
2순위 최** The K-Gallery ***
3순위 윤** 자연과 소통하는 ***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